국내여행

제주 아이랑 가볼만한곳, 제주우주항공박물관

Twins Daddy Story 2023. 3. 15. 15: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하비입니다

제주도에 아이와 함께 가면,
항상 어디를 데리고 갈까 고민을 해요

어른들은 그냥 풍경만 봐도 행복하고 좋지만,
아이들은 지루해하지요

그래서 이번엔 모든 아이들이 관심 있게 볼 만한
우주항공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영업시간 09:00 - 18:00
📍 매달 3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 064-800-2000
주차장⭕ (박물관 앞 주차장)

저희는 미리 인터넷에서 표를 구매하고,
박물관에 가서 표를 교환했어요
아무래로 인터넷에서 미리 구매하는 게 저렴해요

처음 들어가는 곳은 항공역사관이에요
전 세계 최초의 비행기부터 우리나라 최초의 비행기
그리고 전투기들이 있어요
시간마다 설명해 주는 선생님도 계세요

제트엔진 앞에서 저도 멍하니 바라봤습니다
모형물 앞에 설명이 잘 나와 있어요

비행기 조종실에 탑승할 수 있는 모형이 있어요
저렇게나 많은 게이지와 버튼이 있다니 놀랍네요

모형 조종실을 지나면, 직접 전투기를 조종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가 있어요
여기서 아이들이 엄청 좋아했어요

시뮬레이터 사용법은 책상에 붙어 있으니,
한번 읽고 아이와 함께 해보시면 됩니다

저희가 갔을 때에는 사람이 적어서 한참 동안 체험했지만
기다리는 사람이 있으면 이용시간을 준수해야겠죠

전투기 시뮬레이션 외에 드론조종 시뮬레이터도 있어요
저희는 시간관계로 드론조종은 패스했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체험하면 좋을 것 같네요

2층으로 올라오시면 우리나라 우주관측의 역사가
있습니다. 첨성대부터 시작해서 혼천의까지

그리고 서양의 별자리가 아닌, 동양의 별자리도
설명을 해주네요
동양별자리는 처음 접해봤습니다

 

저의 동양별자리는 남방칠수 주작이네요
서양별자리는 궁수자리

별자리를 지나면 더 재미있는 게 나와요
바로 우주정거장
그리고 우주 행성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실제 우주 비행사는 어떤 걸 먹었는지도 나온답니다

인류대신 화성에 간 로봇 큐리오시티
남자아이들은 푹 빠져서 관심 있게 쳐다보네요

그 이후, 한국형 우주발사체 나로호와 과학위성에 대한
설명과 모형이 있어요

이 외에도 입체영상관이 있고, 그림카페도 있습니다
인터넷표 예매 하실 때 그림카페와 박물관입장권 함께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도 있어요


그럼 박물관 구경도 하고, 카페에서 커피도 마시고
사진도 찍고 1석2조

아이가 어려도 괜찮아요
키즈카페에 온 것 같은 놀이시설도 있어요

제주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우주항공박물관 만한 곳도 없네요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